1년 후, 홍콩 시위대, 희망과 공포 사이에서 갈팡질팡

1년 후, 홍콩 시위대, 희망과 공포 사이에서 갈팡질팡
홍콩–의료 부문 종사자 Tana는 수천 명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수천 명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세계 금융 허브에서 베이징의 영향력에 항의하고 글로벌 금융 허브에서 더 큰 민주주의를 요구하는 홍콩의 평화로운 점심 시간 집회에 정기적으로 참석했습니다.

대규모 집회와 폭력적인 반정부 운동이 시작된 지 1년이 지난 지금, 37세의 Tana와 그녀의 남편은 충분하지 않다고 두려워하는 모습이 바뀌었습니다.

1년

오피사이트 시위는 중국 본토로 범죄인 인도를 허용했을 법안에 대해 홍콩 정부의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1년 후, 베이징 당국은 활동가들이 자유를 더욱 제한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국가보안법 초안을 작성하고 있습니다.more news

시위가 시작되기 직전에 태어난 아들을 포함해 Tana와 그녀의 가족에게 실용주의가 이상주의를 이기기 시작했습니다.

타나는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내 아이가 가장 걱정된다”고 말했다. 그녀는 가족이 이미 저축을 해외로 옮겼고 “이민이 하나의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시위 운동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감정은 희박한 희망에서 억압에 대한 극심한 공포까지 다양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기간 동안 비교적 휴식을 취한 후, 시위대는 제안된 보안법에 반대하여 다시 거리로 나서고 있습니다. 관리들은 이 법이 분리, 전복, 테러 및 외국 간섭에 대한 조항을 가진 소수의 “문제아”를 대상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년

은퇴한 63세 여성 Ng씨도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며 자부심을 갖고 시위를 이어갈 것을 다짐하는 이들 중 한 명이다.

그녀는 “하나의 불꽃이 거대한 불길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정부가 우리를 억압할수록 우리는 더 저항하게 됩니다.”

보험업계에서 일하며 성을 밝히기를 거부한 22세의 데이비드는 국제적 관심을 받기 위해서는 폭력적이고 평화로운 전술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David는 휘발유 폭탄을 혼합하고 최루 가스 용기를 비활성화하여 집회를 도왔을 때 “때로는 두려움에 압도당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계속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시위대는 도로를 막고, 친중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상점을 파괴하고, 최루탄과 고무탄으로 대응한 경찰에게 벽돌과 화염병을 던지는 등 폭력적으로 변했습니다.

영국에서 공부하다가 작년에 평화적인 시위에 참여하기 위해 돌아온 이사야 초이는 폭력적인 전술을 버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1세의 그는 홍콩이 미중 갈등에서 ‘말벌’로 취급되는 것에 좌절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무역,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및 기타 문제로 중국과 미늘을 거래해 온 워싱턴은 홍콩이 1997년 영국에서 중국으로 반환되었을 때 홍콩이 최소 50년 동안 약속한 높은 수준의 자치권을 중국이 파기했다고 말했습니다. 주장을 기각하고 워싱턴에 간섭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상호파괴

여론 조사에 따르면 홍콩 인구 750만 명 가운데 3분의 1 가량이 반대하는 시위를 강력히 지지하고 있다.

50세의 Keung은 국가 보안법을 ​​지지하며 “악은 결코 선을 이길 수 없기 때문에 민주화 운동이 곧 끝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정부가 법을 제정하는 것은 정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