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BBC 진행자 Htet Htet Khine, 미얀마 군부

전 BBC 진행자 Htet Htet Khine, 미얀마 군부 법원에서 3년형 선고

전 BBC 진행자

토토사이트 프리랜서 기자는 그녀의 보도에 대해 ‘선동’ 및 ‘불법 결사’ 혐의를 받았습니다.

미얀마 특별 법원은 목요일 전 BBC TV 진행자 Htet Htet Khine에게 그녀의 보도 업무에 대한 “선동” 및 “불법 결사” 혐의로 노동 3년을 선고했다고 가족과 법무팀이 밝혔습니다.

2016년부터 2020년까지 BBC Media Action의 국영 텔레비전 평화 프로그램인 Khan Sar Kyi(Feel It)의 얼굴로 전쟁이 미얀마 사회에 미친 영향을 기록했습니다. 프리랜서 저널리스트이자 비디오 제작자는 양곤의 악명 높은 인세인 감옥에 구금되어 재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1년 8월 15일 동료 기자 Sithu Aung Myint와 함께 체포되었습니다.

익명을 조건으로 보안 문제를 언급한 Htet Htet Khine의 변호인은 RFA Burmese와의 인터뷰에서 그녀가 목요일 감옥 법정에서 열린 재판이 끝날 때 감정 없이 선고를 받아들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증거도 없이 제기된 사건에 용감하게 맞섰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미 통제되고 있는 상황을 선동했다는 혐의를 받았습니다. 원고의 증언에 따라 명령이 내려졌다”고 말했다.

변호사는 그의 의뢰인이 “건강하고” “안정적”이라고 말했다.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한 한 가족은 RFA에 Htet Htet Khine과 Sithu Aung Myint가 “부당하게 고발당했다”고 법원에 그들을 석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전 BBC 진행자

“이미 [결과]를 예상했습니다. 그들은 잘못 체포되었고 가능한 한 빨리 석방되기를 바란다”고 유족은 말했다.

“[판사들이] 부당하게 징역 3년을 선고했습니다.”

가족은 또한 Htet Htet Khine의 교도소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녀는 감옥에 수감된 지 1년이 넘었고 나는 그녀가 걱정됩니다.”라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수감자들이 코로나19에 극도로 취약하기 때문에 가족으로서 그녀의 건강이 걱정됩니다.”

언론자유 위협

목요일 선고에 대해 베테랑 언론인들은 RFA에 기자들이 미얀마에서 군사 통치 하에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심각한 개인적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얀마 언론 협의회의 전 비서인 Myint Kyaw는 체포 위협이 쿠데타 이후 미얀마의 언론 자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작업이 위험해졌습니다. [군부는] 언론인들에게 정치적으로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기자들은 단지 그들이 좋아하지 않는 기사를 쓴다는 이유로 체포되어 감옥에 갈 수 있습니다.”

Myint Kyaw는 기자들이 현재 상황에서 미디어 윤리를 유지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기자들은 현장에 대한 보도와 관련된 체포 위험 때문에 페이스북에서 연락처를 개발하도록 강요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그들이 유지할 수 있는 객관성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균형 잡힌 보도를 출판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렵습니다.”

Kanbawza Tai의 편집장인 Zay Tai는 지난해 반군부대(PDF) 준군사조직이 결성된 이후 당국이 기자들을 “불법 결사”로 기소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요즘 기자들은 테러방지법에 따라 수감되고 있다”고 말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