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러시아가 하르키우에서 후퇴

우러시아가 최전선에서 보고

우러시아가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군이 하르키우 북쪽과 북동쪽에 있는 러시아군의 마을을 탈환해 국경으로 밀어냈다고 밝혔습니다. 진행중인 공세는 전쟁의 추진력의 변화를 알리고 러시아의 더 남쪽으로 진격하는 주요 진격을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 BBC 특파원 Quentin Sommerville과 카메라맨 Darren Conway는 진격하는 우크라이나군과 함께 했습니다.

Ruska Lozova 마을은 러시아 침략에 대한 우크라이나 대응의 중심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위 군 지휘관들의 합동 노력으로 해방되었습니다. 영토 방어의 우크라이나 군대, 방위군,
정규군은 32km(20마일)의 전선을 따라 러시아군을 후퇴시키려고 합니다. 국경 바로 건너편에
있는 러시아 도시 벨고로드에서 반격을 준비하는 군대가 집결했습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 군대와 함께 Kharkhiv시에서 북쪽으로 운전했습니다. 러시아 포탄은 계속해서 마을을 공격했습니다.

전력도 물도, 식량도, 전화도 인터넷도 없는 상황에서 주민들은 남쪽으로 불과 8km(5마일) 떨어진 우크라이나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에서 고립되어 있었습니다. 근처의 숲과 언덕에서 러시아 박격포와 포병이 하르키우를 무자비하게 포격했습니다.

우러시아가

육군 구호소에서 우리는 Ruska Lozova에서 30년

동안 살고 있는 Raisa Opanasivna를 만났습니다. 66세의 A씨는 역사에 짓눌린 우크라이나군
병사들과 커다란 비닐봉투 2개를 향해 다가갔다.

니트 회색 비니 아래 그녀의 수척한 얼굴은 날씨에 짓눌렸고 그녀의 호리호리한 체구는 구부려져 있었습니다. 그녀는 몇 달 동안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보지 못했습니다. 전쟁이 시작될 때부터 그녀의 마을은 러시아의 점령하에 있었습니다.

러시아인들은 집집마다 왔다. “그들은 우리에게 소총이 있는지 물으며 집을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저는 혼자입니다.”라고 Raisa가 말했습니다.

루스카 로조바는 산산조각이 났지만, 무엇보다 러시아의 침공으로 라이사의 전 세계가 뒤죽박죽이었다.
동쪽에서 전쟁은 북쪽으로 겨우 30km 떨어진 러시아에 대한 사람들의 관계에 대한 재검토뿐만
아니라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우크라이나인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개인적인
재평가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한 달 전, 러시아인들은 말 그대로 하르키우의 문 앞에 있었습니다. 포격은 계속되었고 우리가 머물고 있던 거리의 건물이 공격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폭발의 시간보다 침묵의 시간을 계산하는 것이 더 쉬울 정도로 악화되었습니다. 한 번 더 연합된 러시아의 공격이 도시를 파괴할 수 있는 심연의 가장자리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북부 Saltivka 지역에서는 전체 아파트 블록이 파괴되었습니다. 뒤에 남아있던 사람들은 전기도 물도 없었고, 계단에서 만든 작은 불에 음식을 요리하는 것으로 전락했다.
그러나 이 도시를 괴롭히는 러시아 승리의 망령은 사라졌습니다. 지난 주에 나는 도심 공원에 앉아 잔디를 잘 깎고 화단에 꽃을 피웠고 카페에서 아이스크림 선디를 즐겼습니다. 도시는 여전히 대부분 비어 있지만 러시아의 포병 공격 횟수는 매일 수십에서 소수로 떨어졌습니다. 공습 사이렌은 여전히 ​​정기적으로 울부짖지만 Kharkiv는 더 이상 재앙의 위기를 느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