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선거: 어떻게 전직 네오-

스웨덴 선거: 어떻게 전직 네오-
스웨덴인 5명 중 1명 이상이 일요일 선거에서 급진적인 반이민 스웨덴민주당(SD)에 투표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정당인 73명의 의원은 정부 자체에서 공식적인 위치는 아니더라도 집권 우익 연합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웨덴 선거: 어떻게

토토사이트 민족주의 정당이 스톡홀름에서 권력의 지렛대에 가까이 온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선거 운동 기간 동안 이민과 폭력 범죄에 관한 문제에 초점을 맞추면서 SD의 의제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주류 스웨덴 정치의 중심에

놓였습니다.

나치 동조자들에 의해 설립된 정당에 분수령이 된 순간이며 주류에서는 수십 년 동안 외면받았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정치로 더 잘 알려진 나라에서 왕을 세우는 역할을 하기 직전입니다.

최신 선거 수치에 따르면, SD는 일요일에 20.6%의 득표율을 기록하여 현재 의회에서 집단 과반수를 차지하는 우익 정당 블록에서 가장 큰 득표자가 되었습니다. more news

예테보리 대학의 정치학자 요한 마틴슨은 BBC에 “그들이 2010년에야 의회에 입성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극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스웨덴은 극도로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정당 시스템을 갖고 있었습니다. 세 번의 선거가 끝나고 두 번째로 큰 정당이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Martinsson은 당을 “주로 반이민, 반다문화, 민족주의 정당”이라고 설명하지만 극우라는 꼬리표를 붙이기에는 부족합니다.

1988년에 설립된 SD는 20년 동안 하원의원을 선출하기에 충분한 표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 그러나 2010년 의회에 입성한 이후로 당은 세 번의 연속 선거에서 점유율을 늘렸습니다.

스웨덴 선거: 어떻게

일요일 현재 이 정당은 전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도우파 정당으로 온건파(Moderates)를 대체했습니다.

Martinsson은 그 결과가 스웨덴 역사의 “분할선”이라고 말합니다.

정당의 성공은 정당이 정치적인 편파에서 권력 중개인으로 변모하는 과정에서 이념적으로 얼마나 변했는지에 대한 격렬한 논쟁으로 이어졌다.

2005년에 집권한 현 당수 지미 아케손(Jimmie Akesson)은 10년 전 인종차별과 극단주의에 반대하는 “무관용” 정책을 발표했으며, 2015년에는

극우와 연루된 당의 전체 청년 정당을 중단시키기까지 했습니다.

파티는 또한 광범위한 브랜드 변경을 거쳤습니다. 불타는 불꽃 로고를 더 순진해 보이는 꽃으로 교체하고 “Keep Sweden Swedish” 슬로건을 폐기하는 것입니다.

유럽을 뒤흔든 우익 민족주의자
투표가 임박한 스웨덴 총리의 파시즘 경고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정당이 스웨덴의 소수 집단에 위협이 된다는 비난을 끝내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에는 스웨덴 반유대주의 위원회 의장인 윌리 실버스타인이 포함됩니다. 그는 TV 인터뷰에서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SD를 공개적으로 비판한 후 최근 반유대주의적 학대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위원회는 나치가 창설한 정당들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의견이 아닙니다. 그것은 사실의 일부입니다.”라고 그는 BBC에 말했습니다. “만약 한 정당이 나치이기 때문에 배제되어야 할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면, 그것은 그 정당에 대해 뭔가를 말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