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살 의미하는 무언가

보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너무 무지한 감정을 가진 모든 것을 고통으로 보는 것과 너무 많은 보살 지식화를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보는
극단 사이의 중간 경로를 따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중도는 매우 어렵습니다.

파워볼 전용 사이트

따라서 Lama Tsongkhapa는 깨달음을 실현하고 지혜가 없고 정서적인 정신적 고통의 극단과 공허함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도덕을 거부하는 등의 두 극단을 협상하기 위해 방법과 지혜의 동시 개발을 항상 옹호했습니다. 방법과 지혜를 동시에 개발해야 합니다.

방법은 보살 의미합니다.

그리고 “보디짓따는 훌륭하다!”라는 말뿐만이 아닙니다.
우리는 램림이 설명하는 방식으로 그것을 연습해야 합니다.
보살을 계발하는 완벽한 방법이 없다면 그것은 단순히 좋은 생각으로 당신의 마음에 남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일 당신이 보살을 계발하는 방법이 있다면 당신은 매우 운이 좋은 것입니다.
Shantideva와 Chandrakirti는 모두 보살 수행하는 방법을 설명했으며
그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Lama Tsongkhapa는 자신의 가르침에서 그것을 실현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Shantideva가 특히 강조한 방법 중 하나는 나와 타인을 평등화하고 교환하는 것[Tib: dag-shen nyam-je]:
자신의 행복에 대한 집착을 다른 사람의 행복에 대한 집착으로 바꾸는 것.

우리는 무수한 삶 동안 항상 자신의 쾌락에 집착하고 다른 사람의 쾌락을 완전히 무시했습니다.
타인의 행복은 배제하고 우리 자신의 행복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을 ‘자기애’라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 자신보다 다른 사람의 복지에 더 큰 관심을 갖는 이러한 태도를 완전히 바꿔야 합니다.

사실, 이 생각은 매우 강력합니다. 그것을 생성하는 것은 자동으로 에고를 파괴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방문객에게 차를 대접해 달라고 요청하면 즉시 분노가 생깁니다.
우리는 차를 제공하지만 불행합니다. 우리가 질문을 받자 마자 우리 마음에서 짜증이 솟구치기 시작합니다.
놀랍습니다. 누군가에게 차 한 잔을 주는 것조차 기뻐할 수 없습니다.

자신에 대한 집착을 다른 사람에 대한 집착으로 바꾸는 사람은 마음에 그런 짜증스러운 소리가 없습니다.
생각할 필요도 없이, 그는 자동으로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심리적으로 매우 도움이 됩니다. 마음에 자기 애착의 고통이 생기는 것을 막습니다. 수련을 시작할 때 우리 초보자들은 엄청난 이해와 강한 지적인 결단력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무수한 삶에 대해 본능적으로 “나의 즐거움은 거기에 있는 가장 중요한 즐거움이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1분 1초, 그 생각은 지적인 수준이 아니더라도 거기에 있습니다.

애착은 지성을 훨씬 넘어 우리 마음에서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애착과 이기심을 느끼는 본능적인 경험을 없애기 위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행복에 강하게 헌신해야 합니다. 우리는 인위적인 힘을 사용해서가 아니라 가장 친한 친구를 잃는 고통조차도 애착에서 온다는 것을 깨닫고 그것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가장 친한 친구가 우리에게 차 한 잔을 청한다 해도, 자기 애착의 윙윙거리는 소리는 여전히 우리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애착은 나의 시작 없는 모든 삶에서 문제였으며 여전히 나의 진정한 적입니다. 내 최악의 적을 지목해야한다면 집착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항상 나를 아프게하고 모든 즐거움을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수없이 많은 삶 동안 나는 단지 불행만을 초래하는 내 자신의 쾌락에만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나 자신의 쾌락에 대한 관심에서 다른 어머니 중생에 대한 관심으로 태도를 바꿔야 합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다른 모성중생을 배려하고 도와서 깨달음을 이루셨지만, 나는 태초부터 애착여행을 하고 있어서 여전히 혼란스럽습니다.”

정치뉴스보러가기

진정 깨달음을 얻고자 하는 사람은 자신의 쾌락을 잊고 남의 쾌락에 온전히 헌신해야 합니다.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심리학의 문제입니다. 얼핏 생각하면 지적인 생각일 수도 있지만 진심으로 남의 쾌락만 신경쓰고 자신의 쾌락은 잊어버리면 저절로 이기적인 의욕이 풀려 화도 덜 난다.

분노와 미움은 오로지 자신의 쾌락에만 집착하는 이기적인 동기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단순히 철학적인 관점에서 이것을 생각하지 마십시오. 일상의 경험을 통해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