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부문 이니셔티브는 도시가 사라지는 것을 방지할 수

민간 부문 이니셔티브는 도시가 사라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스다 히로야 일본정책협의회 의장은 “과소화된 지방자치단체가 사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정부가 아닌 민간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간 연구 기관인 협의회는 2014년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20-39세 그룹의 여성

수가 절반 이상으로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일본 전역의 모든 시정촌 중 약 50%인 896개가 2040년까지 사라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역.

민간

파워볼사이트

보고서는 정부가 감소하는 출산율을 높이고 인구가 도쿄로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보고서가 나온 후,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의 2차 행정부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시작했다.more news

Masuda는 민간 부문의 노력이 장기적으로 더 효과적일 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부 지방 자치 단체가 이제 정부 보조금에 지나치게 의존하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민간

1951년에 태어난 Masuda(68세)는 내각부 도시·사람·고용 활성화 패널의 일원으로 지금은 없어진 건설성에 합류하여 1995년부터 이와테 지사를 3번 역임했습니다.

2007년과 2008년에는 내무장관을 지냈다.

Masuda는 현재 도쿄대학 공공정책대학원 초빙교수입니다. 그는 또한 올해 1월에 Japan Post Holdings Co.의 사장이 되었습니다.

마스다는 최근 아사히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역 활성화의 미래와 기타 주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발췌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 정부의 지역진흥정책으로 이어진 일본정책협의회 보고서를 작성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마스다: 당시에는 2008년까지 인구가 증가했기 때문에 인구 감소에 대한 위기감이 거의 없었습니다.

저는 5년에 한 번 국립인구사회보장연구소에서 발표하는 시정촌의 인구 추정치를 활용했습니다. 인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지방 자치 단체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토론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나는 대중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강력한 단어 “사라짐”을 선택했습니다.

Q. 6년 간의 지역활성화 노력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A: 인구가 적은 지역은 점점 더 인구가 줄어들고 있으며, 도쿄로의 인구 유입은 더욱 가속화되었습니다. 이는 두 유형의 지역 간 격차를 확대했습니다.

2018년에 개발된 연구소의 인구 데이터를 사용하고 2015년 인구 조사를 기반으로 한 우리의 비공개 추산에 따르면 사라질 수 있는 지방 자치 단체의 수가 896개에서 927개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가의 일반 전략에 1.8의 목표 출산율과 기타 포괄적인 단계가 포함된 것이 좋았습니다. 그러나 이후 아동·육아본부가 도입되면서 인구감소 문제와 연결되면서도 신생아 수 감소 문제와 일하는 방식이 분리됐다.

그런 문제들은 지역 활성화 정책에 따라 통합적으로 논의됐어야 했다.

게다가 보조금은 지역 홍보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러한 노력을 지속하는 데는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지방 자치 단체는 보조금을 위해 경쟁했으며 단순히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