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위원회 에티오피아에 영토 침해 중단 촉구

국제 위원회, 에티오피아에 영토 침해 중단 촉구

국제 위원회

제네바 —
토토사이트 유엔 조사단은 에티오피아 정부에 분쟁 관련 인권 침해를 종식하고 범죄 가해자를 처벌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위원회는 유엔 인권 이사회에 첫 번째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3명으로 구성된 에티오피아 국제 인권 전문가 위원회(International Commission of Human Rights Experts on Ethiopia)는

국제 인권, 인도주의 및 난민법 위반이 계속되고 있으며 처벌받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보고합니다.

위원회 의장 Kaari Betty Murungi는 패널이 오로미아 지역에서 보고된 사건을 포함하여 민간인에 대한 계속되는 잔학 행위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최근 반군 오로모 해방군(Oromo Liberation Army)에 의해 대부분 암하라(Amhara)

부족에서 추정되는 250명을 살해한 것에 대한 언급입니다.

이번 달 에티오피아에서 발생한 인종 폭력의 폭발로 수백 명이 마을과 그 주변에서 학살되었습니다.
Murungi는 “혐오 표현이나 인종 기반 또는 성별 기반 폭력 선동으로 인해 민간인에 대한 폭력이 확산되는 것은 조기 경보

지표이자 추가 잔혹 범죄의 전조”라고 말했습니다. “이들과 식량 및 의료 지원, 물품 및 서비스에 대한 봉쇄를 포함한 장기간의

인도주의적 위기는 에티오피아 민간인과 이 지역 사람들에게 심각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위원회는 2020년 11월 3일부터 에티오피아 인권 상황에 관한 특별 회의에서 지난해 12월 설립됐다.

이때 정부가 티그레이 인민해방전선(TPLF)의 공격에 대응해 티그레이에 대한 군사 공세를 시작했다.

에티오피아는 위원회를 설립한 결의안의 채택을 부당하다고 거부했습니다.

국제 위원회

그러나 제네바 주재 에티오피아 대사인 제네베 케베데 코르초(Zenebe Kebede Korcho)는 위원회에 그의 정부가 지속적인 유보에도 불구하고 위원회에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논의가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Korcho는“이 나라는 이제 페이지를 넘기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정부는 분쟁을 평화적으로 끝내기로 결정했습니다. 국가 전체의 정치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괄적인 국가 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정부는 많은 신뢰 구축 조치를 취했습니다.”

대사는 그의 정부가 북부 에티오피아에 무기한 인도적 휴전을 선언했다고 말했다. 그 결과, 그는 인도적 지원이 도움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도달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위원회는 작업을 시작했으며 에티오피아 정부의 협력을 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위원회는 티그레이에서 분쟁이 시작된 이후로 발생했으며 여전히 진행 중인 많은 위반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디스아바바, 에티오피아 —
에티오피아 여당은 이번 주에 미국과 손을 잡고 있는 아프리카 연합이 티그라얀 군대와의 전쟁을 끝내기 위한 평화 회담을

중재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티그레이 인민해방전선(TPLF)은 AU를 신뢰하지 않으며 케냐가 중재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이번 협상 초기에 양측의 상반된 욕구가 향후 회담에 좋지 않을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more news